2023.01.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다낭여행 1일차 1탄 [그랩타고 시내로, 환전이 필요없는 스마트월렛사용법, 힐튼다낭, 코바식당, 서울이발관 ]

정보꾼2 2023. 1. 25. 00:04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낭여행기 1일차 적어보려합니다.
2일차 여행을 마무리하고 밤에 적는거라 따끈따끈하고 상세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 항공권


제주항공 오전 10시 40분 출발
다낭공항 오후 1시 40분 도착(현지시간)
공항에서 이미그레이션 하는데 꽤 오래걸렸어요. 줄이 길었고 심사하는 직원분도 좀 느렸고...
수화물 없어서 바로 나왔는데 한시장 근처 숙소 도착하니 3시 조금 넘었어요.


2. 유심


kk데이에서 전날 유심 구입하고 다낭공항에서 찾는 것으로 했어요. 8천원대로 하루 4기가 무료. 30일동안 사용가능하고 통화도 되는 것으로요. 다낭이 경기도 다낭시라고 할 만큼 한국어로 여행이 가능해서 전화통화도 한국어로 편하게 할 수 있어 통화 되는 옵션으로 했습니다.

 

구매 링크는 요기 에요 ^^ 이 링크가 kkday 홈피에서 찾아봐도 잘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어려우신 분들 여기로 클릭하세요 ~! https://www.kkday.com/ko/product/20335?cid=4904&ud1=detail-share&ud2=mobile-web 

 

【베트남 유심칩】 Vinaphone 30일 / 4G 인터넷 (+ 통화) | 다낭공항 수령

베트남 장기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30일간 사용가능한 Vinaphone 유십칩으로 4G 인터넷을 빠르고 편안하게 즐겨보세요. 다낭 국제 공항에 내려 수령 후 즉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kkday.com


kk데이로 구매한 유심 찾는 곳은 공항에서 아예 문 밖으로 나와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야자수들이 반겨줍니다 ㅎㅎ
여기서 왼쪽으로 조금 걸어가다보면 환전소들이 있어요.

델리 커피 왼쪽에 있는 비엣콤 뱅크 환전소가 있는데
사진을 못찍었지만 그보다 더 왼쪽에 똑같이 비엣콤 뱅크가 있어요. 거기서 유심 수령합니다. !!
저는 몰라서 사진에 있는 곳으로 갔더니 안내해주셨어요 ^^

유심 갈아끼워주고 테스트도 해줘서 지금도 잘 쓰고 있답니다. 추천합니다 ^_^!!!

 

 

 


3. 그랩타기


저는 그랩 미리 다운받았고 트레블월렛 카드도 등록해놔서 바로 그랩을 불렀어요.
그런데! 한가지 놓쳤던 사실이 그랩이 바로

 

이 앞으로 오는 줄 알았어요.
그랩 기사가 전화가 와서 자꾸 "웨어 아 유!! " 해서 공항에있다 했는데 몇분동안은 찾지 못해서 살짝 당황했어요...
혹시 몰라 여기서 횡단보도를 건넜더니 바로 왼편에
Grab 이라고 쓰여있는 표시가 있더라구요 !! 바로 그곳에서 기사를 만났어요 ㅎㅎ

한시장 근처 힐튼 다낭까지는 톨비 10,000동 포함 89,000동이 나왔습니다. 물론 카드 등록을 해놓아서 바로 결제까지 끝났어요!
공항 환전 사기도 있다고 해서 저는 일단 환전없이 숙소까지 잘 왔답니다.

 

4. 힐튼 다낭 (체크인과 룸컨디션)

힐튼 다낭 로비입니다.
5성급 호텔답게 로비에 의자도 많고 천고도 높고 고급스러운 향도 나고.. 아~ 여행왔구나 실감나게 해주는 깔끔함이 넘 좋았습니다...

 

 

 


체크인 하면서 따뜻하고 좀 달달한 티를 주고
1박에 디파짓 1,000,000동 카드 결제했고 체크아웃날 바로 취소해줬어요. 설레는 맘으로 방에 갔습니다.
저는 킹베드룸 파셜 씨뷰 였어요. 1박 2인 조식포함 15만원 정도였습니다. 힐튼이 15만원이라니 !! 넘 좋은 다낭 ^_^!!

 

킹사이즈 침대 짱넓어용 ㅜ.ㅜ 이불의 묵직함도 너무 좋았고... 꿀잠잤습니다 이날 ㅠㅠ

허니문이라고 쓰지 않았던 것 같은데... 저렇게 해피허니문이라고 간식도 줬어요 ㅎㅎ 저건 푸딩이였습니다. 달달~ 했어요 ^^


날씨가 아쉬웠지만.. 강뷰로 탁 트여서 좋았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다낭사람들의 오토바이 행렬도 보고, 저~~ 멀리 미케비치도 보였답니다.

단점으로 한가지 꼽자면 방음이요 ㅠㅠ
옆방인지 윗방인지... 대화소리가 잘 들려서 집중하면 무슨대화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라 티비를 틀어놓았답니다..!! 그렇지만 다음날 옮긴 호텔은 서로 대화가 가능할 정도였다는..... 사실은 다음 날 후기레서 확인해보세요 ^^

방음 안좋아서 걱정했는데.... 스르륵 잠이 들고 아침에 깰 때까지 자세 한 번 바꾸지 않고 아주 푹 잤어요 ㅋㅋㅋㅋㅋㅋ

 

 

 

 


4. 힐튼 다낭 조식


4층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어요. 6시부터 10시 30분까지 !
조식 메뉴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빵류, 볶음밥, 쌀국수, 에그 스테이션, 샐러드, 과일 등등 있었습니다. 과일은 패션푸르트와 리치도 있어서 리치 많이 먹었어요. 제가 갔을 때는 망고는 없었습니다 ~!


 

음식사진은 이것밖에 없네요... 패션푸르트에 연유 넣어먹으면 짱 맛있어요 ㅎㅎㅎ 여기 직원이 알려준 꿀팁 ㅎㅎ

직원들 중에서도 영어를 잘 하는 분은 이 테이블 저 테이블 다니면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더 필요흔거 없는지 물어봐주고 계속 신경써주어서 좋았답니다. 역시 언어는 배워야한다는걸 한번 더 깨달았어요 ㅎㅎ

[조식은 다음날 아침에 먹은건데 첫쨋날 일정으로 넣어버렸네요 ㅎㅎ ]


5. 트레블월렛 충전한 돈 ATM기에서 뽑기


힐튼 다낭은 위치가 아주 좋아요! 여행 첫째날 숙소로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한시장, 대성당 근처 갈 만 한 곳 다 걸어서 다닐 수 있어요.

트레블 월렛에 500달러 정도의 돈을 베트남 동으로 환전을 했고 ATM 기에서 현금으로 뽑는게 첫번째 미션이었어요. 다낭도깨비 카페에서 검색결과 VP 뱅크 기계에서 수수료없이 뽑을 수 있다고 해서 한시장에서 가장 가깝다는 곳으로 열심히 걸었습니다.


힐튼 다낭에서 atm 기기 까지는 걸어서 약 20분.
가는길에 다낭여행 준비하면서 보았던 맛집들이 많아서 천천히 구경하며 걸어갔어요.
지도에 보이는 루트도 괜찮은데 인도에 주차한 오토바이가 너무 많아서 잘 걷기가 어려우니 처음 가실 때는 강변 따라서 쭉 가다가 마지막에 중심쪽으로 가면 더 수월할 것 같아요. 눈치껏 길을 건너야하고 오토바이와 차들이 정신없이 다니기 때문에 실제로는 20분보다 더 걸렸던 것 같아요.


도착하면 이렇게 은행이 있고 오른편에 ATM 기기가 있습니다.

 

트레블월렛 카드로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방법

1. 기기에 카드를 넣는다. 

2. 언어를 English로 클릭

3. 비밀번호 입력 

4. Withdraw 클릭

5. Current account 클릭

6. 찾을 금액 입력 

 

주의: 인출 금액 2,000,000동 단위로 뽑기. 더 큰 금액하면 거래가 되지 않음. 

 

처음에 인출 금액을 뽑고싶은 만큼 다 입력을 했더니 몇 번을 해도 안되서

은행 안에 들어가서 직원에게 물어봤어요. 직원이 알려준 해답 ㅎㅎ 2백만동씩 뽑아라 !! 

제가 가기 전에 한국인 커플이 있었는데, 그분들도 처음에 돈을 못뽑고 계시더라구요..

은행 들어가서 해결방법을 알아왔는데, 그분들이 이미 가셔서 ㅠㅠ 도와드릴 수 없어서 안타까웠어요. 꼭 기억하세요 적은 단위로 뽑기 ~~~!!

 

** 트레블월렛은 한달에 usd 500불 정도 금액까지만 인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vp 뱅크 이외에도 다른 atm 기기에서

500달러까지 수수료 없이 뽑을 수 있다고 하는데, 확인해보세요 ^^ 

 

다낭여행 1일차 1탄은 여기까지고요, 

2탄은 아래 링크로 눌러주세요 ^^ 

https://helovesusya.tistory.com/76

 

다낭여행 1일차 23.1.16~ 코바식당, 서울이발관, 핑크대성당, 푸딩집

1일차 여행기 2편입니다. 1편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 https://helovesusya.tistory.com/75 다낭여행 1일차 [그랩타고 시내로, 스마트월렛, 힐튼다낭, 코바식당, 서울이발관 ] 안녕하세요 ^^ 다낭여행기 1

helovesusy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