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부산여행] 2탄: 상국이네떡볶이, 해리단길, 해운대양과자점

정보꾼2 2022. 7. 5. 17:42
반응형

부꙼̈산꙼̈여꙼̈행꙼̈기꙼̈2꙼̈탄꙼̈을꙼̈시꙼̈작꙼̈합꙼̈니꙼̈다꙼̈

1탄이 궁금하시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 ↓↓↓↓↓↓↓↓↓↓↓↓↓

부산여행 1탄 부산역, 서면 맛집 추천& 비추천 (tistory.com)

 

부산여행 1탄 부산역, 서면 맛집 추천& 비추천

날씨가 좋았던 5월 연휴, 부산 여행을 다녀왔어요. 버스를 타고갔는데 연휴 시작이라 막히기도 했는데 하필 기사님이 처음 모는 루트여서 돌아가는 바람에 더욱 늦게 도착했답니다. 부산역에 사

helovesusya.tistory.com

 

해운대에 숙소를 잡고 해운대 해수욕장🏖️에 나가봤어요.
살짝 노을이 지는데 많은 사람들이 여유롭게 걸으며 추억을 만들고 있더라고요.

 

 

 

해운대 메인 거리로 나오면 먹을 게 엄청 많은데요
우선 꼼장어와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파는 시장 길목으로 들어가봤어요. 대부분 꼼장어 가게이고요 길 끝쪽에 상국이네 떡볶이집이 있답니다.

 

상국이네 떡볶이🤩

저번에도 와서 먹어봤는데 달달한 양념의 쫀득쫀득한 쌀떡볶이가 먹고싶어서 또 왔어요 ^^

상국이네 떡볶이가 근데 서울 백화점에도 입점해있더라고요 ~~!! 택배로도 주문할 수 있구요 ㅎㅎ

여행 후 생각 난다면 택배 주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

 

 

 



튀김도 골라봤어요
김말이와 고추, 오징어, 고구마 입니다.
튀김은 고르면 바로 다시 튀겨서 주세요. 따끈따끈한 튀김을 떡볶이 양념에 한번, 간장에 한번, 먹으면 정말 환상이죠 😙

사람은 많았지만 회전이 빨라서 금방 자리가 나서 먹을 수 있어요 ^^

밀떡볶이도 있다던데,, 저번에도 이번에도 저는 구경해보지 못했답니다;; 

 

 

제가 이때 한창 테니스🎾를 배우고 있었는데요. 남편과 함께 테니스채도 들고갈까 ?? 했다가 짐이 될 것 같아서 안가져왔는데,, 테니스가 너무 치고싶어져서 검색해봤더니, 테니스 볼 머신기가 있는 실내 테니스장이 있더라구요 ^^

해운대 라테니스 🎾

 

 

 

볼 머신기는 2개가 있고, 작은 방과 큰 방 두개로 나눠져있습니다.

기계에서 몇 번 할지 계산하고 방에 들어가서 시작하면 되는데요 ~ 

저희는 큰 방에서 해봤어요. 라켓이 몇개 있긴 하지만, 상태가 영 좋지 않았답니다 ㅠㅠ 그래도 그나마 괜찮은 것으로 하나씩 들고 쳐봤어요 ! 

볼 머신기 사용한건 처음이었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 

저 레슨 받은지 2달정도 된 정말 테린이인데, 포핸드, 백핸드 열심히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ㅎㅎ 

요즘 테니스 배우는 인구가 늘고있잖아요 ~ 저희 치고 있을 때 두 팀 정도 오셔서 대기하시더라고요 ~

부산에서 테니스 볼머신기 하고 싶으신 분들 한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해운대시장 10원빵 

테니스를 치고나니 또 살짝 허기가 졌어요. 돌아다니다 보니 사람들이 정말 줄을 많이  서 있는 곳이 있었어요. 바로 10원 빵이었는데요 밀가루 반죽 사이에 크림치즈를 넣어서 구워준 빵이에요 10원 모양이어서 10원빵이라고 불리는데 정말 사람이 많았답니다.

 

 

 

너무 궁금해서 줄을 서서 먹어봤어요. 그 당시에는 큰 특별한 맛은 아니다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이 리뷰를 쓰면서 사진을 보니 먹고 싶어졌어요. 다음에 간다면 두 개 먹을래요..ㅋㅋㅋㅋ


다음날 아침에는 돼지국밥을 먹었어요 부산에 오면 한 번쯤은 돼지국밥을 먹어야죠?!  이곳은 맛집을 찾아서 간 것은 아니었고 숙소 근처였는데 특별하진 않아서 사진만 올려보겠습니다.

 

 


다음은 이번 부산 여행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해운대역에서 그래서 바다 반대 방향으로 가다 보면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해리단길이 있습니다. 서울의 경리단길, 망리단길처럼 해운대에 있는 해리단길이에요. 여기에는 작은 카페들과 커피가 맛있는 곳들도 있고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요. 저는 카카오에서 리뷰를 찾아서 맛집을 갔는데 봤는데 엄청 성공적이었어요 소개해 드릴게요!!

 

해운대 양과자점

 

 




좁은 계단으로 올라가다 보면 응직한 느낌에 카페가 있어요 후기에서 와플을 꼭 먹어보라고 해서 와플과 아메리카노, 그리고  밀크티를 시켰답니다.

와플이 정말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바삭 했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생크림, 그리고 신선한 과일들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었답니다 지금 사진을 보고 있는데 정말 또 먹고 싶어요 ㅠㅠ  동네 와플집에서  종종 와플을 사먹는데 여기 부산 해운대 양과점 와플이 생각나 또 가고 싶다는 이야기를 남편과 자주 이야기합니다.. 가까이에 계신분들, 해운대 여행계획이신분들 꼭 가주세요....

 

와플이 아이스크림 밑에 있는데 시간이 지나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함을 유지했어요.. 바삭바삭.. 맛있는 와플을 원하신다면 해운대 양과자점 !!!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세요 ^^ 

사실 와플 말고 다른 디저트들도 많았는데, 배가 불러서 못먹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몇개를 포장해왔답니다 ㅎㅎ 

 

티 종류도 다양했어요. 해운대 살았다면 자주 가는 단골카페였을텐데... 아쉽습니당...

 

요렇게 마카롱을 포장해왔어요. 날이 덥고, 이동 거리가 길어서 보냉백 포장을 추가로 했더니

3~4시간 지나도 멀쩡했어요 ^^

마카롱은 적당히 달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아주 맛있었답니다. 어른들이 마카롱 별로 안좋아하시던데, 이거 사서 가니까 아메리카노와 함께 잘 드셨어요 ^^ 

 

 

이렇게 조금은 짧았던 1박2일 부산 여행기를 마무리합니다. 

부산, 안녕 !! 다음에 또 올게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