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생아 꿀잠을 위한 가장 강력한 아이템 라라스베개& 태열 방지위한 꿀팁!!

정보꾼2 2023. 7. 1. 17: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에게 예쁜 천사가 찾아왔답니다.
2주간의 조리원 생활을 마치고 집에 왔는데
여러 가지 신생아 육아용품 중에서 가장 잘 샀다고 손꼽을 수 있는 아이템 하나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육아는 템빨이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도 정말 여러 가지 아이템들은 샀어요.
(차차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
여러 아이템이 저에게 많은 편리함을 주었는데
그 중에서도 저에게 그리고 아기에게 모두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준 것은 바로 라라스베개에요♡

육아 선배들에게 들어봤을 때 라라스베개 정말 추천한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저의 아가는 사실 30일  조금 넘었을 때부터 혼자서 등을 대고 5시간 넘게 밤에 통잠을 잤어요.
(밥보다 잠을 더 좋아하는 아기 같아요 ㅎㅎ)

그래서 이미 잠을 잘 자는데.. 라라스를 사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괜히 의존하는 아이템이 생기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됐답니다.

그러던 중 선물을 받아 써보게 됐답니다. 선물 받았을 때도 새제품 바로 당근으로 보낼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안되면 나중에 바디필로우나 침대 가드로 쓰자는 생각에 뜯어봤습니다.

** 신생아 출산 선물로도 강력추천합니다.
상자포장 추가하면 근사한 선물이 돼요.



라라스 베개 사용하고 단 하루만에...
이거 너무 꿀템이다.. 생각했어요 ㅋㅋㅋ
고민했던 것이 무색했답니다.


라라스베개의 장점

1. 모로반사를 줄여준다. -> 모로반사 방지템이 필요없다.

아기들이 모로반사로 잘 자다가 자기 몸짓에 놀라서 잠을 깨거나 푹 못자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저는 속싸개도 했고, 스와들 스트랩도 샀고..  머미쿨쿨도 샀고.. 스와들업도 샀는데..
라라스베개 들이고나서는 한번도 꺼내본 적이 없어요..;; 당근으로 보내야겠어요^^

2. 두상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

그 전에는 똑바로 등대고 눕혀서  재웠는데 라라스 베기로 옆으로 재우니까 두상이 동그랗고 뒤가 눌리지 않을 수 있어요
라라스 베기 없을 때 옆으로 재울 때는 아래 사진처럼 했었답니다



3.  아기의 꿀잠 부모의 체력 회복

이게 제일 중요할 거 같은데요. 아기도 꿀잠자면 쑥쑥 잘 크고 낮에 많이 보채지 않을 수 있고 또 덕분에 부모님들도 자유 시간이 늘어나고 체력 회복 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가 됩니다. 아기가 잘때.. 제일 예쁘잖아요 ㅎㅎㅎ
저의 경우에는 첫날 밤에 써봤을 때 무려 7시간에 잤답니다. 그 후에 몇 번 새벽에 깨는 날도 있긴 했지만 평균적으로 6시간 정도 자고 있습니다. 40일 정도부터  50일까지 새벽에 한 번도 깨지 않고 평균 5~6시간 통잠 자고 있습니다 . ㅎㅎ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주변의 경우 잘 못자던 아가들도 더 잘자더라구요!!

 

 

 

하지만...

라라스의 최대 단점
바로 태열 입니다

아무래도 앞 뒤로 솜이 가득 든 베개가 아기를 꽉 지지해주고 있고  한번 잠들면 잘 깨지 않고 그 자세 그대로 자는 경우가 많아서 얼굴과 목 주위에 태열이 올라오기 쉽습니다.
저도 첫날 사용했을 때 메쉬 커버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얼굴에 태열이 올라왔어요.


너무 속상해서 바로 라라스베개를 쓰지 않고 며칠 잘 관리를 해주어서 태열이 들어갔답니다.

하지만 라라스 베개를 포기하기가 쉽지않아서 태열이 생기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봤어요.


라라스베개 태열없이 사용하는 방법

1. 쿨 매트를 깔아줍니다.

듀라론 소재의 쿨매트를 사용하니 굉장히 시원합니다.
다만, 너무 차가우면 아기를 내려놓을 때 깨는 경우가 있어서 조심조심 내려놓아야 합니다 ㅎㅎ

2. 쿨 소재로 된 베개 커버를 라라스에 끼운다.

쿨 소재로 된 베개커버를 사서 라라스의 몸통에 끼워줍니다
이때 사용한 제품은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번 살펴보세요 ^_^ !! 

쁘리엘르 쿨링 냉감 밴드형 유아 베개 커버, 화이트


소재가 시원하고 사이즈가라라스 몸통에 딱 알맞고 뒤에 밴드도 일자형 밴드여서 라라스베개에 넣기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아요.
저는 한 개만 끼웠는데 두 개를 사서 양쪽에 끼워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세팅해줍니다. 

다른 베개 커버들은 일자형이 아니고 밴드가 4개가 있어서 라라스베개에는 끼울 수 없는 것들이 있더라구요. 


3. 에어컨으로 실내 온도를 25° 이하로 맞춰준다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을 계속 썼더니 라라스베개를 낮잠 밤잠 둘 다 사용할 때 단 한 번도 태열이 올라오지 않았답니다!!! 만세 !!!




꿀잠자는 우리 아가 ♡
엄마 아빠도 행복한 통잠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